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문화 개신교
- 키르케고르
- 계시
- 믿음
- 후기 토대주의
- 죽음에 이르는 병
- 말씀의 거울
- 말씀
- 자유주의
- 미학
- 토대주의
- 내면의 감금
- 영원한 행복
- 현상학
- 반토대주의
- 변증학
- 헤겔
- 능력의 말씀
- 라이프니츠
- 반틸
- 도예베르트
- 시인의 실존
- 말씀은 거울이다
- 칼 바르트
- 결론의 비학문적 후서
- 콩깍지가씐사랑 #카리스아카데미 #복수 #사랑 #허다한죄
- 계시현상학
- 카리스 아카데미
- 카리스아카데미
- 절망
Archives
- Today
- Total
프라우스
NB2:199, JP I 1050 (Pap. VIII1 A 320) n.d., 1847, 자신과 함께 머물기 본문
키르케고르 일기 및 기록물 정리
NB2:199, JP I 1050 (Pap. VIII1 A 320) n.d., 1847, 자신과 함께 머물기
엉클창 2024. 4. 29. 07:00
NB2:199, JP I 1050 (Pap. VIII1 A 320) n.d., 1847
누구나 위인, 위대한 사건 등과 동시대인이 되거나 동시대인이 되고 싶어 하지만, 실제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과 동시대적으로 살아가는지는 하나님만이 아신다. 자기 자신과 동시대적이라는 것(따라서 미래도 기대도 과거도 아닌), 이것이 안식의 투명성이다. 이것은 하나님과의 관계에서만 가능하거나 하나님과의 관계이다.
'키르케고르 일기 및 기록물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JP I 1013 (Pap. VIII2 B 31:22) n.d., 1847 (0) | 2024.05.03 |
---|---|
NB13:5, JP II 1393 (Pap. X2 A 72) n.d., 1849 (0) | 2024.05.03 |
NB:206, JP IV 4596 (Pap. VIII1 A 96) n.d, 1847 (0) | 2024.04.27 |
JP IV 4597 (Pap. VIII¹ A 113) n.d, 1847, 불쌍한 사람 (0) | 2024.04.20 |
Pap. VIII2 B 37:5 n.d., 1847, 비교가 가정에 들어올 때 (1) | 2024.04.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