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도예베르트
- 카리스아카데미
- 헤겔
- 내면의 감금
- 말씀은 거울이다
- 카리스 아카데미
- 시인의 실존
- 변증학
- 영원한 행복
- 죽음에 이르는 병
- 능력의 말씀
- 반틸
- 키르케고르
- 말씀의 거울
- 반토대주의
- 절망
- 미학
- 콩깍지가씐사랑 #카리스아카데미 #복수 #사랑 #허다한죄
- 자유주의
- 현상학
- 문화 개신교
- 계시현상학
- 라이프니츠
- 토대주의
- 후기 토대주의
- 결론의 비학문적 후서
- 칼 바르트
- 계시
- 믿음
- 말씀
Archives
- Today
- Total
프라우스
JP III 2421 (Pap. X1 444) n.d., 1849 본문
JP III 2421 (Pap. X1 444) n.d., 1849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순교는 여기서도 볼 수 있다. 세리와 죄인들은 실제로 보답할 수 없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들을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이다. 하지만 그리스도는 이 때문에 비난을 받고, 진정으로 사랑하기 때문에 고난을 받아야 한다.
보답할 수 있는 사람들을 사랑하는 것, 즉, 고귀한 자들과 존경받는 자들, 유대로 명성을 얻는 자들을 사랑하는 것, 세상은 이것을 사랑이라 부른다. 상대적인 사랑에는 많은 종류가 있지만, 어떤 식으로든 사랑과 관련된 약간의 이익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세상은 그것을 사랑으로 간주하지 않고 마치 범죄인 것처럼 그것을 처벌함으로써 더욱 이익이 되지 않게 한다.
'키르케고르 일기 및 기록물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Pap. VIII2 B 31:24 n.d., 1847, 잔치관련, 사랑의 실천 (0) | 2024.05.04 |
---|---|
Pap. VIII2 B 71:20 n.d., 1847, 잔치관련, 사랑의 실천 (0) | 2024.05.04 |
JP I 1013 (Pap. VIII2 B 31:22) n.d., 1847 (0) | 2024.05.03 |
NB13:5, JP II 1393 (Pap. X2 A 72) n.d., 1849 (0) | 2024.05.03 |
NB2:199, JP I 1050 (Pap. VIII1 A 320) n.d., 1847, 자신과 함께 머물기 (0) | 2024.04.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