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결론의 비학문적 후서
- 계시현상학
- 카리스아카데미
- 내면의 감금
- 계시
- 문화 개신교
- 변증학
- 키르케고르
- 시인의 실존
- 칼 바르트
- 현상학
- 토대주의
- 말씀의 거울
- 반토대주의
- 자유주의
- 라이프니츠
- 말씀
- 죽음에 이르는 병
- 콩깍지가씐사랑 #카리스아카데미 #복수 #사랑 #허다한죄
- 카리스 아카데미
- 절망
- 헤겔
- 반틸
- 믿음
- 후기 토대주의
- 능력의 말씀
- 미학
- 영원한 행복
- 말씀은 거울이다
- 도예베르트
Archives
- Today
- Total
프라우스
성탄절, NB14:105, Pap. X2 A 283 n.d., 1849 본문
NB14:105, Pap. X2 A 283 n.d., 1849
성탄절
오늘 구주가 당신에게 나셨으나 그분이 태어나실 때는 밤이었다. 그것은 영원한 은유이다: 밤이어야 한다. 한밤중에 구주가 태어나면 낮이 된다. “오늘”은 하나님이 “오늘”이라고 말씀하실 때와 “올해”에 출판된 책에서처럼 영원한 시간을 나타낸다. ‘오늘’은 대대로, 수백만의 사람 중 모든 개인에게, 반복될 것이다. 사람이 진정으로 크리스천이 될 때마다, “오늘 구주가 당신에게 나셨다”라는 말이 들린다.
[눅2:11] 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키르케고르 일기 및 기록물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NB2:22, Pap. VIII1 A 129, (JP I 461, 1847) (2) | 2024.03.15 |
---|---|
처음과 마지막에 계신 하나님 JP III 2407 (Pap. VIII1 A 89) n.d., 1847 (0) | 2024.03.14 |
토마스 아켐피스, NB14:104, Pap. X2 A 282 n.d., 1849 (0) | 2024.02.23 |
나는 소리다, NB14:103, Pap. X2 A 281 n.d., 1849 (0) | 2024.02.23 |
주관성, NB12:63, Pap. X1 605, JP 2:1391(1849) (0) | 2024.02.23 |